컨텐츠 바로가기



천연비누 사용 & 보관 방법 & 명현반응
subject 천연비누 사용 & 보관 방법 & 명현반응
name 메리♡로하스 (ip:)
  • date 2013-07-22 18:40:13
  • recom 추천 하기
  • hit 2421
  • point 0점

 << 나는 어떤비누를 사용해야 하는가? >>

**  수제천연비누를 처음 접하시는 분

일반비누들이 세정력을 위하여 화학적인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피부의 수분까지 모두 제거해버리는 반면

메리 로하스의 수제천연비누는 강한 세정력과 있으되, 피부의 보습능력은 유지하여 줍니다.
하지만, 위의 특징때문에 천연비누를 사용하시는 일부의 분들에서 명현반응이라는 것이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천연비누를 접하는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께서는 처음부터 어성초비누 등 한방제품 등을 구입하시는 것보다는 마르세이유비누, 유노하나비누 등 순한비누들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하기 전 패치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먼저 귓볼, 귀뒤, 목의 앞부분의 민감한 부위에 비누를 발라둔 후 10-~20분간 둔 후 물로 닦아낸다.
그 부위가 발갛게 심하게 달아오르거나, 화끈거리거나, 가렵다는 등 자극이 심한 경우에는 본인과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 처음 일주일간 ㅡ> 사용하시던 폼클렌져나 화학비누류 1회, 메리 로하스 천연비누 2회
- 다음 일주일간 ㅡ> 메리 로하스 천연비누만 사용

 

명현현상

갑작스런 트러블이나 여러가지 과민 방응 때문에 부작용이 아닌가 염려하는 분도 계십니다.

우리 피부는 수십년간 살아오면서 각종 화학화장품, 공해 오염물질, 피지 등 온갖 노폐물과 독소가 한꺼번에 배출되기 때문에 생긴다고 합니다.

이를 명현현상이라고 하는데 보통 좁쌀 뾰루지 형태이거나, 모기 물린듯한 모양, 일반적인 여드름 등의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현상이 누구에게나 다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기간 또한 2~3일, 평균 1~2주, 길게는 1개월 이상 가기도 하며, 개인마다 천차만별의 양상을 띕니다.
대부분의 경우 명현현상이 없지만 오랫동안 합성물질에 시달린 피부라면 명현반응을 겪으면서 천연 그대로의 사용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약 2-4주 정도 사용하게 되면 명현 현상이 어느정도 끝나게 되니까 걱정마십시오

 

만약 위와같은 반응이 보이면,

첫째. 본인의 피부(체질)에 맞지 않거나, 알러지가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둘째. 계속 사용하지말고, 피부상태를 보아가면서 사용횟수를 천천히 늘려갑니다.




**  이미 메리 로하스 천연비누를 사용하시는 분

메리 로하스 비누를 사용하신다고 하여 영원히 여드름이 나지 않는다거나, 피부가 항상 탱탱하고 맑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반적인 화학비누보다는 비교할 수 없는 천연제품의 순수함과 풍부한 영양이 피부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에 더욱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그때그때 피부의 상태에 따라서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를 이용하셔서 잘 맞을 만한 비누를 추천받으셔서 사용하시고, 평상시에는 자극이 없고, 풍부한 영양을 가진 마르세이유비누, 유노하나비누, 진주비누  등 오랜기간 사용할 비누류로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천연비누 보관 및 사용법

 

1. 천연비누는 경화제를 사용하지 않아 일반비누에 비해 수분에 약해 물러지기 쉬우므로 물빠짐이 잘되는 비누 받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천연비누 보관시 직사광선을 피해 주시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3. 손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30초이상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기존 화학 비누보다 꼼꼼하게, 좀 더 오래~ 마사지 하듯이 세안해 주시면 좋습니다.
4. 헹구는 물은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마지막 단계에선 피부탄력을 위해 찬물을 사용하여 가볍게 마사지하듯 톡톡 두드려 줍니다.

 

주의사항

 

1. 여름철 등 비누에 물방울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비누의 글리세린이 수분을 끌어당기는 현상으로 비누의 효과나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천연비누 사용시 눈이 따가운 것은 우리 눈이 중성이기 때문에 숙성된 천연비누의 약알칼리성을 감지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따가움이 없는 비누는 화학성분으로 우리의 눈을 속이는 것입니다.
  아이들을 씻기실 때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메리 로하스 천연비누의 모든 제품은 세안/목욕 등에 사용되며, 의약품이 아니니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file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password ok   cancel

/ byte